본문 바로가기 링크

PR센터

언론에 보도된
스트라이크존의 소식입니다.

지금껏 만나지 못한 스크린야구, 스트라이크존의 활약을 지켜봐 주세요.

스트라이크존 직장인 회식 인식 관련 설문조사 실시

소비자 2명 중 1명 “건전한 회식 장소로 스크린야구장 방문”

스트라이크존 직장인 회식 인식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상사 갑질 논란, 주 52시간 근무제 후 회식에 대한 인식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응답자 69% “업무 및 학업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사람에게 스크린야구 추천”

 

 


(2018.10.05) VR 놀이문화가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스크린야구장을 건전한 회식장소로 주목,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대표이사 김효겸)는 최근 상사 갑질 등의 사회적 논란과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라 변화하는 회식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9월 3일부터 16일까지 스트라이크존 방문자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인 회식 인지 양상 및 수요 실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이번 조사에서 ‘스트라이크존을 방문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47%의 응답자가 ‘건전한 회식을 즐길 수 있어 회식 장소로 자주 방문한다’고 답변해 직장인들이 단순 음주 중심의 회식이 아닌 스크린 스포츠를 즐기며 팀워크를 높일 수 있는 일명 ‘문화회식’ 장소로 스트라이크존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이용자들은 ‘친구, 연인과 즐길 수 있는 활동적인 놀이 중 하나라서’(45%), ‘가족 모두가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여서’(7%), 기타(1%) 순으로 응답해 직장 동료 외에도 친구, 연인, 가족 등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공간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실제 ‘함께 스트라이크존을 방문한 사람’을 묻는 질문에 대해 전체 방문자 중 47%가 ‘직장 동료(회식)’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연인, 친구(41%), 가족(5%), 동호회(1%)가 뒤이어 앞서 질문한 스트라이크존 방문 이유에 대한 답변을 뒷받침했다. 

 

또한 ‘방문 시간대’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77%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시작 시간 기준) 방문한다고 답했다.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구체적인 이유로는 ‘보통 퇴근 후 방문하기 때문에’, ‘1차 회식 후 2차 장소로 적합해서’ 등의 답변이 이어져, 스트라이크존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회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음을 보여줬다. 

 

아울러, 응답자의 직업에 대한 질문에 78%가 직장인으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으며, 학생(11%), 자영업자(8%), 기타(2%)라고 응답했다. 또한 스트라이크존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연령대는 30대(50%)로 30대 직장인이 스트라이크존의 주 고객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다음으로는 20대(33%), 40대(13%), 19세 이하(3%), 50대 이상(1%)가 뒤를 이었다.

 

끝으로 ‘스트라이크존을 추천해 주고 싶은 사람’에 대해서는 ‘업무, 학업 등으로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사람’이라는 의견이 69%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으며, ‘매번 같은 데이트 코스에 색다른 경험을 필요로 하는 커플’(15%), ‘다이어트, 체력 증진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하는 사람’(12%), 기타(4%) 순으로 집계돼 많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스크린야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여성과 아이도 스크린야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자체 개발된 연식구와 카페 같은 인테리어 등으로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임을 증명했다.

 

뉴딘콘텐츠 박성민 콘텐츠사업 팀장은 “최근 상사 갑질 등이 이슈화되고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부담스럽지 않고 건전한 회식을 위해 스트라이크존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추후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매장 관리와 시스템 개발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트라이크존은 자체 개발한 연식구와 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스크린야구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줄 소비자들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실천을 위해 항공권, 영화 예매권 제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끝)

#  #  #